최근 버버리의 상징인 ‘체크무늬’에 대한 상표권 주장으로 우리들의 체크무늬 교복이 추억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버버리의 가치와 상표권은 존중하지만, 오랜 기간 방치해 오다가 갑작스럽게 권리를 주장하니 조금은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버버리에 대한 우리의 인지도와 인식 때문인지 새롭게 준비한 컬렉션과 캠페인이 눈에 띄네요!
신년 ‘토끼의 해’를 맞이하여 버버리는 그들의 코드를 재치 있게 해석하고 다채로운 디자인을 캡슐 컬렉션으로 선보였는데요. 오늘은 버버리와 함께 새로운 열린 공간으로 도약하고 더 높게 껑충 뛰어오를지 함께 알아보아요!
1. 버버리 X 토끼해
2. 캠페인
3. 패션아이템
1. 버버리 X 토끼해
버버리는 새로운 관점으로 아시아의 새해를 기념하는 컬렉션을 준비했습니다. ‘자신감, 열정, 창의성을 찾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우리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토끼’로 그들만의 방식으로 표현을 했는데요. Riccardo Tisci가 디자인한 토마스 버버리 ‘TB’ 모노그램을 사용하여 토끼 귀의 장난기 가득한 모습을 ‘TB’ 로고에 맞게 영감을 얻어 리디자인을 했습니다.
2. 캠페인
버버리는 브랜드의 모험정신을 바탕으로 한 ‘Year of the Rabbit 2023’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이 캠페인에는 배우 치시(Qi Xi), 시청위안(Shi Pengyuan), 자오리나(Zhao Lina)가 출연하고 비디오 감독 지카류(Zika Lu)와 사진작가 스카이(Sky)가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이 세명의 주인공들은 그들만의 캐릭터를 부각해 캠페인의 감성적이고 창의적인 의미를 시각적인 영상미로 승화시켰는데요. ‘비범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열린 공간에서 여행한다.’라는 모습이 영상에서 잘 보이는 것 같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rsTtTOSxyQw&t=7s
3. 패션아이템 소개
토끼의 해에서 영감을 얻어 토마스 버버리 모노그램이 '토끼 귀'로 장난스럽게 재해석한 것이 특징인데요.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대표 롤라백, 액세서리, 캐시미어, 실크 스카프 등에 장식이 되어있습니다.
토끼는 만화에서 영감을 받아 전체 컬렉션을 관통하는 주요 모티브로 사용되었는데요. 어떤 것은 귀가 마주쳐서 하트모양을 만들고, 다른 것은 버버리 로고 위에 앉도록 배치했습니다.
여성복에는 토끼 프린트와 모노그램의 조화를 이룬 패딩, 토끼해 모티브가 가미된 스웨터, 니트, 후디 그리고 바시티재킷에서 감각적인 디자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남성복에는 토끼를 자수와 아플리케, 프린트로 표현한 플리스, 패딩, 바시티 재킷 등의 아우터를 필두로 후디, 팬츠 등 캐주얼 아이템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동용으로는 후디, 맨투맨, 니트, 조깅팬츠 등에 모두 장난스러운 토끼 그래픽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액세서리의 하이라이트는 장난스러운 3D 토끼 귀로 포인트를 준 양털 백팩과 검은 가죽과 희 천의 반복으로 재해선된 Lola백이 있습니다. 토끼로 수놓아져 있는 토마스 버버리 모노그램으로 디테일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토끼의 커다란 귀를 형상화한 모자가 눈길을 끄는데요. 보슬보슬한 털까지 완벽한 토끼를 연상되게 하는 것 같아요.
유쾌한 디자인으로 재해석된 '버버리 새해 캡슐 컬렉션'의 일부는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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