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에 대한 소식을 FIVE 선정하여 전해 드립니다!
1. 구글 검색 1위 명품은?
2. '23년 사고 싶은 버킷 리스트 top 5
3. 쿠팡 패션 위크
4. '락포트' 지난해 최고 매출 실적
5. '샌드사운드' 브랜드 소개
1. 구글 검색 1위 명품은?
명품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는 나라별로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LVMH그룹의 ‘루이비통’은 이러한 차이를 넘어 범국가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됐네요.
컴페어 마이제트(Compare MY Zet)가 작년 한 해 구글 데이터를 이용해 명품 프리미엄 35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나라별 인기 순위를 조사한 결과 루이비통이 월평균만 건의 검색으로 195개 나라 중 81개 나라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그 뒤를 이어 2위는 람보르기니(32개국), 3위는 메르세데스 벤츠(23개국), 4위는 마이클 코어스(9개국), 5위는 로에베(8개국), 6위 구찌(6개국) 순으로 나타냈네요.
이밖에 발렌시아가, 포르쉐, 샤넬, 디올이 순위 탑 10안에 들어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에르메스가 없는 것이 아이러니하네요. 대체적으로 패션과 자동차 부분에서 많은 관심도를 나타냈는데요. 이는 어느 나라나 다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2. ‘23년 사고 싶은 버킷 리스트 top 5
22년은 우리를 괴롭혔던 코로나19에서 다소 해방되어 일상으로 복귀하는 한 해가 되었던 것 같은데요. 이러한 해방으로 자유분방하고 대담한 Y2K 패션이 인가가 참 많았죠. 매년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하는데 올해엔 어떤 것들이 눈에 띄는지 알아보아요!
- 로우라이즈 팬츠
미우미우(Miu Miu) 컬렉션에서 반복적으로 선보인 패션인데요. 치골에 걸쳐서 아찔한 쇼츠와 팬츠로 젊은 세대를 강타한 패션입니다.
- 격자무늬 셔츠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의 컬렉션에서 선보인 격자무늬셔츠는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시크하고 캐주얼한 데이웨어 중심으로 컨템퍼러리 패션템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방한 발라클라바
요즘 유행을 하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발라클라바는 전투에 참가한 영국군이 추위를 견디기 위해 착용한 모자에서 유래된 패션템인데요. 최근에는 체온과 안전까지 지켜주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 슈트 베스트
역시 유행은 돌고 도는 것 같아요. 빅토리아 베컴이 주름잡던 시절에 유행했던 정장 베스트인데요. 고급스러운 소재와 중성적인 실루엣으로 지금 다시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넉넉하고 와이드 한 팬츠와도 아주 잘 어울리는데요. 조끼 스투룩은 23년 시크한 스타일 아이템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미니멀 문백
둥글게 되어 원형에 가까운 문백인데요. 곡선미가 아주 매력적인 가방입니다.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의 틴 조디 백은 출시하자마자 히트 아이템으로 부상했습니다.
3. 쿠팡 패션위크 진행
쿠팡에서 새해를 맞이하여 ‘1월 패션위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1월 2일 ~ 8일까지 겨울 패션 상품 최대 80%까지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겨울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필요한 패딩, 코트, 부츠, 니트등 많은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4. 락포트 지난해 최대 매출 실적
정말 편하다고 정평이 나있는 미국 컴포트화 ‘락포트’가 지난해 한국 지사 설립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18% 신장률을 기록했는데요.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고 미국 본사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리테일 구축이 매출 신장에 큰 영향을 주었다고 합니다. 남성 캐주얼 스니커즈와 여성 트루플레스 체놀 로퍼가 가장 인가가 많았는데요. 23년도에는 골프화 등 신규 카테고리로 확장을 한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샌드사운드’ 브랜드 소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새롭게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샌드사운드’(Sand Sound) 브랜드를 론칭했습니다. 20대를 겨냥한 브랜드로서 젠더리스 스트리트 캐주얼을 모토로 편안하고 경쾌한 스타일을 추구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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